라이더에게 수납은 늘 숙제다. 헬멧, 장갑, 우비, 각종 짐들까지 챙겨야 하지만 이륜차 위의 공간은 언제나 부족하기만 하다. 그래서 수납 공간을 확장할 수 있는 탑케이스는 단순한 액세서리를 넘어, ‘일상의 필수 장비’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매번 키를 꺼내고, 돌리고, 잠금 장치를 조작하는 그 번거로움은 여전히 남아 있었다.
국내 모터사이클 파츠 전문 제조사 ㈜제이아이씨(JIC)가 그 불편함을 정면으로 해결할 솔루션을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인 ‘HD42 멀티 탑케이스’는 한마디로 ‘영리한 수납 솔루션’이다.
‘HD42’의 핵심은 원터치 버튼 방식의 잠금장치다. 복잡한 조작 없이 버튼 하나로 열리고 닫힌다. 장갑을 낀 채로도 버튼을 가볍게 눌러 열고 닫을 수 있다. 매일 이륜차를 사용하는 라이더라면, 이 단순한 동작이 얼마나 큰 차이를 만드는지 곧바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편리함을 위하 보안을 희생시킨 건 아니다. JIC는 버튼식 개폐에 더해 키를 사용하는 ‘멀티 락 시스템’을 적용했다. 버튼으로 빠르게 열고, 키로 단단히 잠근다. 편의성과 안전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셈이다.
이름 그대로 42리터라는 여유있는 용량을 자랑하는 ‘HD42’는 헬멧과 장비를 넣어도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외형은 가로 51cm, 세로 38cm, 높이 36cm로 콤팩트하며, 작고 가벼워 무게 중심에 부담을 주지 않아 주행 밸런스를 해치지 않는다. 설치도 간단해 다양한 바이크에 두루 활용 가능하다.
디자인은 기능만큼 세심하다. 블랙 바디에 실버 포인트를 더해 모던하고 시크한 인상을 완성했다. 동승자를 위한 등받이 패드도 기본 제공되어, 텐덤 주행 시 피로를 줄여준다. 소비자 가격은 9만5,000원이며, 기본 구성에 제품 설치 및 고정을 플레이트가 동봉되어 있다.
㈜제이아이씨 관계자는 “HD42는 실용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사이즈와 컬러 옵션을 갖춘 멀티 탑케이스 시리즈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HD42 멀티 탑케이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70-7552-2817)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www.motojic.com)를 참고해도 된다.
